물4 "Turning In" 카드입니다.
사실, 바로 이전 카드인 "축제"카드도, 환경적인 부분은 그리 좋지 않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즐기면 결국 극복해 낸다~는 "반전의 가능성"을 이야기해주는 카드였죠.
그런데, 물4 "내면으로의 전환" 이 카드 역시, 부정적인 환경에서 반전이 가능함~을, 전혀 다른 방식으로 알려주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까, 카드 속 이미지를 보면, 눈을 감은 채, 입가에 아주 여린 미소를 띄고 있는 여인이 보이죠.
이 여인은, 가만히 앉아,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며, 명상의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와 정 반대로, 그녀를 둘러싸고 있는 귀신(?)같은 존재들이 보입니다.
저마다 다른 표정으로 그녀를 쳐다보고, 손을 내밀고 있는 것이, 제각각 그녀에게 원하는 것들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 모습이 상당히 섬뜩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니까, 이 카드에서도 마찬가지로, 뭔가 "확실히 긍정적인 결과"를 말해주는 게 아니라, 뭔가 나에게 혼란을 야기하는, 불안을 조장하는 분위기가~ 강력한 상황임을, 일단 말해주고 있단 거죠.
다만, 그것을~ 이 여인은, 명상을 통해,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방법을 통해,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실상 이 카드가 우리에게 말해주려는 것은, "나는 오로지 나 자신에 집중할 것이며, 주변의 이야기들, 또 내면에 존재하는 불안감, 유혹적인 상황들을 신경쓰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는 겁니다.
제가 이메일 사주상담을 드릴 때, 사실 신약한 사주를 가진 분들께 가장 많이~ 드리는 말씀 중 하나가 바로 이 카드~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와 같은 이야기 입니다.
"아무리 주변에서 나를 뒤흔들고, 나 자신의 내면에 불안이 나를 갉아먹는다 해도, 내가 온전히 나 자신을 믿고, 내 중심을 찾아 그것을 강력히 끌어안는다면, 아무리 상황이 힘들어도, 극복하고 반전을 끌어올 수 있다"고 말이죠.
그래서, 솔직히 이 카드는, 그냥 이미지만 보면~ 뭔가 분위기가 쎄~하거든요.
아무리 여인이 자기 중심 딱 잡고 평온한 미소를 짓고 있다 해도, 주변 분위기~는 꽤나 어수선하고 말 많고 시끄럽고 불안해 보인다는 겁니다.
그만큼 상황은 썩~ 유쾌하지 않을 수 있고, 주변에서 나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해 줄 수도 있고, 또 심지어 내가 나 자신을 믿지 못해~ 불안도가 높을 수도 있다는 건데.
그럴 수록, 자기 자신이 확고한 선택을 하고, 그 선택을 고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이 카드는 "정신차려!!"라는 말을 해주고 있는 거죠.
명상이라는 것은, 내가 나 자신에 집중하고, 나 홀로 설 수 있음을 인지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며, 결국 내가 나를 믿는 것 만으로도 얼마나 큰~ 힘을 끌어 올 수 있는지를 배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겁니다.
뭐 실제로, 지금 당장 명상을 해라~!!라고 말하는 카드가 아니라, 나 자신에게 좀 더 집중하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라는~ 말을, 이 카드가 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만약 이 카드를, 취업준비중인 분께서 뽑으셨다면, "혹시 주변 사람들, 친구들과 스스로를 비교하느라, 취업준비에 온전히 몰두하지 못하는 건 아닐지 생각해 보세요. 아니 어쩌면 주변에서 '이 회사가 더 좋아~' 라며 다양한 유혹~의 말들을 하고 있는 상황일 수도 있는데요. 사실 중요한 것은, 친구들과 나를 비교하는 것도 아니고, 또 주변에서 하는 회사 추천에 흔들리는 게 아니죠. 그냥 나 자신이 어떤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그 목표를 이루리란 확신이 있다면, 이런 비교들~ 말들~이 귀에 들어올 리 없단 겁니다. 허니, 지금 만약 뭔가 불안하고 흔들리는 것 같다면, 스스로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떠올려 보셔야 합니다. 다른 말들~ 분위기들~에 휩쓸린단 것은, 그만큼 내가 나 자신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했다는 것임을 기억하시고, 좀 더 단단하게~ 스스로의 마음을 가다듬으시길 바랍니다."라는 답을 드릴 수 있겠죠.
또는, 비슷하게~ 오래 사귄 연인과 결혼~을 앞두고 이 카드를 뽑으셨다면, "어쩌면 지금 이 사람과 결혼을 해도 좋을지~ 스스로 확신을 가지지 못한 상황이 아닐까요? 주변에서 하는 이야기들이 아무리 많아도~ 본인이 확신을 가졌다면, 괜히 이리저리 흔들리고 고민하지도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허니 일단 지금은, 진짜 본인의 마음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세요. 정말 확신이 있다면, 누가 뭐라 하든~ 신경 쓰지 않았을 것임을 기억하시고, 당장 어떤 결정을 내리기 보다는,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신중히 생각해 보시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해석해 드릴 수 있겠죠.
그러니까 결국 이 카드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들~ 상황적인 부분들 다 배제하고~ 지금 자기 자신이 어떤 마음인지~를 좀 더 확실히~ 파악하라!!"고 우리에게 말해주는 카드라는 겁니다.
지금 내가 나 자신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라고, 근본적인 부분에서 흔들림이 있는 게 아닌지 다시한번 고민해 보라고 말해주고 있단 거죠.
허니 이제부터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 상황에 연연하기 보다는, 자기 자신의 내면을 깊숙히 들여다보고, 진짜 내 마음이 하고 있는 말~에 귀기울여 보세요.
충분히, 좋은 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