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교육정보

국가직9급 시험 연기, 필기 시험 5월 이후로 미뤄져.

by ★맑은 하루★ 2020. 3. 17.
반응형

코로나의 여파가 갈 수록 심각해져 가는 듯 합니다.

각종 자격증 시험, 공무원 시험들, 그리고 서울시 공무원 시험까지, 대부분의 시험들이 취소, 연기되었고, 정확한 일정도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 속에서 가장 불안한 분들은 역시,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수험생 분들 아닐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가장 많은 수험생 분들의 관심이 쏠려있는, 국가직 9급 시험의 연기 소식은, 더욱더 크게 다가올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의 일정이 어떻게 변경되었을까요??

 

 

원래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의 경우, 통상적으로 4월에 진행되어 왔습니다.

허나, 올해, 총선이 진행됨에 따라, 국가직 9급 시험의 일정은 3월로 앞당겨졌던 바 있는데요.

따지고보면,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이미 많은 수험생 분들은, 국가직 9급 시험을 코앞에 두고, 막바지 정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계셨을 터.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전국구로 치러지는 국가직 9급시험은, 결국 연기되었습니다.

그것도, 아직 날짜가 확정되지 않은 미정 상태로, 그저 5월 이후에 치러질 것이라는 막연한 발표만이 나온 상황인데요.

상황이 이렇다보니, 시험을 코앞에 둔 수험생 분들의 불안감은 나날이 더해져갈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발표에 따르면,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의 경우, 5월 이후로, 날짜는 아직 미정 상태.

 

사실 국가직 9급 시험은, 전국구 시험으로, 전국 341개 시험장에서 18만 명 정도의 인원이 동시에 치르는 시험이다보니, 코로나 사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도 당연한 일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시험을 마냥 미루기엔, 여러 지방직 공무원 시험과 스케쥴이 꼬여버릴 가능성이 높으니, 그나마 가장 가능성 높은 시기는 5월 중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 상황이라면, 가장 먼저 시행될 시험은 4월 중에 시행될 서울시 시험.

그리고, 그 뒤를 이어, 국가직 9급, 6월 이후부터 다른 지방직 시험이 진행될 것이라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코로나 사태가 더욱 심각해 진다면, 모든 시험이 다 연기될 수도 있긴 합니다만)

 

 

사실, 시험이, 그것도 1년 이상 준비한 중요한 시험이 갑작스런 변수로 연기된다는 것은, 장기전을 준비해온 수험생에게 상당히 치명적이랄 수 있죠.

나름의 계획이 있고, 스케쥴에 맞게 공부를 진행해 왔을 텐데, 그 계획이, 그 계산이 틀어져 버리는 꼴이 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제 정말 마지막, 그간의 노력을 잘 갈무리해 쏟아부을 일만 남아있다고 생각하시고.

갑작스런 변수에, 당황하지도, 흐트러지지도 마시고, 그간 해온 패턴대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 잘 하셨으면 합니다.

특히나 이번 변수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전부 다 발생한 것이니, 그 와중에 침착을 유지하시고, 연기된 만큼의 시간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께, 더 좋은 결과가 있을테니까요^^

또한, 미정이긴 하지만, 국가직 시험 일정 역시, 늦어도 4월이면 다시금 가닥이 잡힐 테니, 너무 걱정과 고민에 사로잡혀 계시지 마시고 컨디션 조절, 체력 관리 이어가시길 당부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