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이틀후가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지는 날이죠.
이미 사전투표를 하고 오신 분들도 적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만, 저는 투표소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보니, 당일에 투표에 참석할 예정인데요^^
헌데 간혹, 깜빡하고, 투표장소도 확인 안하고 신분증만 챙겨 가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뭐 어쩔 수 없이, 다시 투표 안내문을 챙기러 집으로 돌아가시는 분들도 적지 않았구요)
하지만 굳이 투표 안내문을 챙기러 집으로 돌아가실 필요는 사실 없어요^^
간단하게, 휴대폰만 있다면, 인터넷으로 "투표장소"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그 방법 간단히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도 좋고, 다음도 좋고,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의 검색 창에, "총선 투표 장소"를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내 투표소 찾기"에서, 시/도를 선택, 구/시/군 역시 선택,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이름과 성별 체크, 주민등록번호의 마지막 세자리를 입력하신 후 "검색"을 클릭하세요.
3. 검색을 클릭하시면, 본인의 투표장소가 어디인지가, 바로 아래쪽에 표시되며, 주소와, 지도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물론 투표도 중요하긴 합니다만.
그러나 여전히도 코로나 19 때문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투표를 진행해도 좋은 것인지에 대한 걱정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헌데 이런 걱정은, 비단 일부 사람들만의 걱정은 아닐텐데요.
사실, 표면적으로 보기에는 안정기에 돌입한 듯 보이지만, 사실 이럴 때일수록 방심은 금물이죠.
자칫 방심했다가는, 다시금 크게 퍼져나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황이 이러하다보니, 정부 차원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위생을 강화하는 특별 투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마주치거나 거쳐가기에, 그만큼 위험할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래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21대 총선 투표 절차를 아래에 가져와 봤습니다^^
위에서 확인 가능하듯이, 투표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투표소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다리는 과정에서 사람들 사이의 간격은 1m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도 유념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투표소에 방문한 이후의 절차는.
1. 발열 체크
2. 손소독제 사용
3. 비닐장갑 착용
4. 본인확인시, 신분증 제시와 함께 마스크를 잠깐 내려 얼굴을 확인
5. 투표 용지를 수령
6. 기표소에 들어가 기표
7. 투표함에 투입
위의 순서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단,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도 꼭 기억하셔야 겠습니다.
솔직히, 코로나가 막 퍼져나가기 시작하던 무렵에는, 과연 총선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역시, 총선은 연기되기 쉽지 않은가 봅니다.
뭐, 전쟁 때에도 투표는 진행되었으니, 코로나 사태에도, 총선은 연기되기 어렵다는 이야기인 걸까요.
어쨋든, 기왕 연기되지 않고, 치러지는 총선이니 만큼, 모두들 마스크 착용하시고, 위생 철저히 신경쓰시면서 안전하게, 투표 참석하고 오시길 당부드릴게요.
물론 저 역시도, 당연히, 15일 투표에 참석할 예정이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