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건강정보

다크써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예방하려면??

by ★맑은 하루★ 2020. 5. 25.
반응형

피로가 극심한 날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다크써클.

저 뿐 아니라, 많은 분들께서 다크써클 때문에 고생하실 테고,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대부분 다크서클로 화장하실 때마다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전 주로 피곤할 때, 거의 좀비 같은 몰골이 되어버리는데요 ㅠㅠ

그때의 포인트는, 원치 않지만 다크서클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다크써클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생기는지, 도대체 어떻게 해야 없애거나 예방할 수 있는것인지!!!)

 

다크서클은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다크써클, 그러니까 눈 밑이 검게, 푸르스름하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경험상 언급했던, 피로 역시, 그 원인 중 하나에 해당하긴 하지만, 그 "피로"의 원인 자체가 한두개가 아니라는 이야기인데요,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액순환 문제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우리가 피로를 덜 느끼고, 또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죠.

허나, 운동부족, 식습관 문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 경우, 눈 밑이 거무죽죽~하게 보이는, 다크써클이 나타나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흡연이나 과음 등

흡연도, 과음도 사실, 우리 몸에 좋지는 않죠.

뿐만아니라, 탄산음료를 너무 많이 마신다거나, 카페인을 많이 섭취해 제대로 잠을 못잔다거나 하는 등의 잘못된 습관들이, 다크써클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3. 색소침작

이 경우는, 자외선 때문 또는 화장을 깨끗히 지우지 않았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즉, 자외선차단제를 제대로 꼼꼼히 바르지 않았다거나, 화장을, 특히 눈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았을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한단 거죠.

허니, 자외선 차단제 잘 바르시고 또 잘 지우시라는 말씀^^

 

4. 간/신장 건강 문제

눈 밑이 검게 보이는 다크써클은, 실제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나타날 수도 있지만, 혈액 자체에 "산소가 부족"해서 검게 보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어요.

그리고 바로 이 "혈액내 산소 부족"현상의 원인이 바로, 간/신장의 건강이 좋지 않을 때 인데요;;

원인이 이 경우라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으시고, 건강관리에 박차를 가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다크써클 없애는 법,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실 다크써클을 완벽히 없앨 순 없죠.

그저, 그 정도를 완화시키기 위해, 예방하기 위해 나름의 방법들을 찾아 보는 것일 뿐 인데요^^

간단하게, 정리해 본 다크써클 없애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외선차단제 사용

눈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분보다 예민하죠.

즉, 자극에 상당히 취약하단 이야기가 되는데, 만약, 다크써클이 심해서 화장으로 이를 가리려고 한다면, 다크써클이 더욱~ 심해지는 악순환으로 이어진다는 이야기!!

따라서, 화장 보다는,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해, 피부를 보호하고, 화장은 연하게 함으로써, 멜라닌 색소가 많이 형성되지 않도록 막는 것이, 다크써클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까, 색조화장 하실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 꼼꼼히 바르시고, 대신 색조는 좀 연하게~하시라는 이야기^^

 

2. 충분한 휴식과 수면

사실 이 내용은 다들 아시지 않을까 싶어요.

너무너무 피곤한 경우에는 다크써클이 특히나 진해지고, 또 잠을 못잔 경우에도, 다크써클이 심해지곤 하니, 만약 본인이 제대로 쉬지 못해서 다크써클이 심해졌다면, 이 경우엔 휴식과 수면이 정답이랄 수 있겠죠^^

 

3. 비타민 C 섭취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드세요^^

비타민C는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써클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대부분의 채소와 과일에 비타민C가 풍부하니만큼, 자주자주 과일, 채소류를 챙겨 드시길 당부드릴게요^^

 

 

이렇게 해서 세가지, 다크써클 없애는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뭐 사실, 다크써클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완전히 없을 수는 없는 녀석이죠.

그저, 그냥 보기에도 너무 힘들어보이고 지쳐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나름의 노력을 하자는 이야기^^

 

저 역시도, 좀만 피곤하면 다크써클이 심해져서, 주로 비비나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해 숨기곤 해왔는데요;;

헌데, 색조화장으로 가리기 보단 자외선 차단제를 쓰는게 좋다고 하니!!

저처럼 바보짓 하지 마시고~ 이제부턴, 비비는 간단히~ 자외선차단제는 꼼꼼히 바르고 외출하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