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

겨울 제철 음식 홍합의 효능

by ★맑은 하루★ 2020. 1. 2.
반응형

어릴 적, 추운 겨울이면 어김없이 엄청 큰 냄비에 하나 가득 홍합을 끓여내어, 하루 종일 까먹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나 아버지께서 좋아하시던 술안주가 홍합탕이었던 터라, 저는 옆에서 덩달아 신이나서 까먹었는데요^^

귤 한상자씩 까먹었다던 제 친구들과 달리, 저는 홍합이 그렇게도 맛있더라구요.

그 어릴적에도 술안주 사랑이 지극했던 것인지^^;;

 

그래서 요즘도, 매년 겨울이 오면 꼭 한두번씩은 홍합을 사다가 한냄비 가득 끓여서 까먹곤 합니다.

물론, 이상하리만치 그 당시의 그 맛을 느끼지는 못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겨울에 먹는 홍합은, 그 나름의 가치가 있는 음식이죠^^

추억도 담겨 있고, 또 다양한 효능도 있고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 제철 음식 중 하나인 홍합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홍합은 주로 겨울부터 봄이 제철인 음식입니다.

짭쪼롬한 맛에 자꾸자꾸 까먹게 되는 마성의 음식이지만, 의외로 홍합 자체에는 염분이 많지 않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홍합 속 칼륨이, 몸 속의 나트륨을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또한 홍합에는 타우린함량이 높아,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무기질,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특히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물론, 뼈와 치아 건강에 효과적이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여성분들은 특히나 더 챙겨 드시는 것이 좋겠죠^^

 

 

겨울 제철 음식 중 하나인 홍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만 하더라도 효능 보다는, 추억의 맛에 소환되어, 자주 챙겨먹는 음식이 바로 이 홍합인데요^^

 

물론 성인병을 예방하고, 뼈 건강에 좋고, 피부미용에 좋다는 여러가지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긴 하지만.

여기에 한가지 더, "숙취해소"라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효능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추운 겨울, 귤만 한박스씩 까먹지 마시고, 홍합도 한냄비씩 까묵까묵~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