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게, 소리소문 없이 움직이는.
그래서, 내성적으로 느껴지지만, 사실은 내면에 강함을 가진 이들.
강한 내면을 가짐과 동시에 유연함, 융통성을 갖춘 지혜로운 사람들.
수기운이 많은 분들의 특징이죠.
수 기운이 많다는 것은, 말 그대로~ 물의 기운이 사주에 넘쳐난다는 것이며.
만세력을 놓고 보면, 검은색 글자가 많은~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수 기운은 계절적으로 따져보면 겨울에 해당하니, 당연히 춥고, 정적인 기운이 강하다 보시면 되는데요.
시간적으로 따져 봐도, 밤 시간대에 해당하니, 수 기운이 강한 분들에게 불면증, 우울감이 많은 것 역시, 이런 맥락이라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렇듯~ "차갑고 정적인" 기운이 강한, 수 다자 사주~들에게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수다자 분들의 경우, 겉으로 보기에는 그리 티가 나지는 않으나, 내면에서는 물결이 요동치고 있죠.
즉, 생각도 많고, 그 생각을 현실에 잘 사용할 줄 아는, 유연함을 갖춘 경우가 많고.
어디에든 스며들 수 있는 물의 특성 상, 센스있게~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할 수 있는 분들이기도 하죠.
하여, 실제로 수 기운이 적당히 많고~ 잘 쓰는 분들은, 사회생활을 잘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만, 여기에서 사회생활을 잘한다는 것은, "튀는 스타일"이 아니라 "조용히, 있는 듯 없는 듯 하지만, 뒤를 받쳐주는, 존재감이 나름 묵직한" 것을 말합니다.
뭐, 처세도 능하고, 임기응변도 뛰어나니, 이런 성향은, 굳이 회사가 아니어도~ 어디에서든 잘 어울릴 수 있겠더라는 겁니다.
또한, 물이 흐르는 속성을 떠올려 보면, 이들의 감각과 촉이 상당히 뛰어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고, 여기에, 물의 흐르는 속성을 떠올려 보면, 돈의 흐름~도 아주 잘 파악한다~고 볼 수 있으니.
수가 많고, 적당히 잘 관리가 되는 사주라면~ 투자 역시 잘 하실 수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다만, 수가 많은데, 수에 휩쓸리고~ 이도 저도~ 아무것도 안되는 분들에게는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의 경우, 수가 많은 사주를 "도화"에 비유하기도 하니, 뭔가 모를 매력이 있다고도 볼 수 있죠.
하여,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
만약, 수 기운도 많고, 사주 자체에 도화도 존재한다면, 그 인기를, 직업적으로 잘 써먹을 수도 있겠죠.
(연예인 등의 직업을 통해 발산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수 기운이 많은~ 사주의 특징은 대략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제법 장점들이 많은데, 하지만, 꼭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겠죠.
흐르기도 하고, 얼어붙기도 하며, 수증기가 되기도 하고.
나무 뿌리를 썩히기도 하며, 댐을 무너뜨리기도 하고, 불을 끄기도 하는 것이 수 기운이니.
장점~과 단점은 한몸 처럼 따라다닌다는 거죠.
하여, 간단하게~ 수가 많은 사주의 단점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자면.
검은색을 상징하며, 겨울, 밤 을 의미하니.
그만큼 비밀이 많고,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으니, 자칫 음흉해 보이기 쉽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수 기운을, 감당할 수 없는 경우, 극단적인 정서장애를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수 기운이 많은 분들에게 가벼운 불면증이나 일시적 우울증은~ 떼어놓기 어려운 문제이기도 합니다.
겁이 많아, 뭔가 생각도 많이 하고, 계획도 다 세웠는데~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너무 지나치게 "세부적인 것"을 하나하나 다~ 따지니, 정작 큰 그림을 그리기 어렵고.
그만큼 치밀하고 계산을 잘 하니, 자칫 인색한~ 모습으로 비춰지기도 하더라는 거죠.
즉, 수 기운이 많다는 것은~ 그 "많음"의 장점~을 제대로 끌어올리지 못할 경우.
단점의 폐해를 심하게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니. (이건 모든 오행에 해당되는 내용이죠)
되도록 오행이 고르게~ 잘 분포되어 있는 사주가, 평안한 사주~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단점도 많은~ "과하게 많은 수 기운을 잘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수 기운을 목으로 뽑아 올려 발산하는 방법.
사실 수생목~의 흐름은 순리이자 진리죠.
그러니까, 수 기운이 많다면 목 기운을 잘 자라나게 해주는 조건~으로 써먹으면 된단 건데.
허나, 단순히 사주에 목 기운이 있다고 해서 수생목~이 다~ 가능한 건 아닙니다.
아니, 가능은 해도, 그 효율성에는 차이가 있는데.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목 기운 중에서도 갑목이 수 기운을 잘 뽑아 먹을 수 있으며.
토 기운이 하나도 없다면~ 나무는 쉽게 떠내려가게 마련이니, 토 기운의 유무도 중요합니다.
게다가~ 화 기운이 있어야 나무가 자라나니, 사실상, 수 기운을 목으로 뽑아 올려 발산하기 위한 조건은 꽤나 까다로운 편이죠.
하지만,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긍정적인 방법이 바로 이 방법이기는 합니다.
2. 토 기운으로 수 기운을 막아서 사용하는 방법.
이 방법은, 모든 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즉, 기토같은 농토~에는 해당되지 않고, 무토같이 단단한 토~를 써야 한다는 거죠.
마치, 댐을 세우듯 무토에 가로막혀버린 수를 시기적절하게~ 꺼내어 쓰는 것이, 바로 과도하게 많은 수 기운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두번째 방법이란 건데.
허나, 과하게 토기운이 많을 경우, 수 기운이 아무리 많아도 제대로 흐르기 어려우니.
지나치게 인색해 지기도 하고, 자기 생각에 갇혀서, 다른 사람들의 감정이나 생각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더라는 겁니다.
뭐 실제로 제가 최근까지 호구짓을 했던 친구의 사주가 딱 이런 구조였습니다.
얼마 전에, 적당한 선을 긋고, 거리두기를 하고 있습니다만, 그 친구는 제가 왜 그러는지~ 이해하지 못하더라구요.
(헌데 뭐 다른 것이 틀린 것은 아니니, 그냥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 채 지내고 있습니다)
3. 금을 이용해 금생수 & 수생금을 활용하는 방법.
본디 금은 수로 닦아 주고 녹여 주면, 그 아름다움이 더 빛나게 마련이죠.
물론 이때에도 어느정도 조화롭게, 비율이 맞아야 가능하긴 하지만.
어쨋든, 수는 금을 닦아주며, 금은 수를 정화시켜주기도 하니, 상부상조가 가능할 정도로 비슷한 비율로 들어온다면 긍정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가 과하게 많은 경우에는, 금을 써먹기 어려우니, 역시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세가지 방법이, 수가 과다할 때 수를 조절하는 방법 입니다.
뭐,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수생목~ 목생화~의 흐름을 끌어 올리는 건데.
사실, 이때의 포인트는, "목" 기운이 너무 약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목이 약하면~ 연결고리가 약한 편이되니, 그 흐름 자체가 짧게 끝나버린다는 거죠.
예를 들면, 수, 목, 화가 다 적절히 조화로울 때에는 100m를 한번에 달릴 수 있는데.
목 기운이 약하다면, 100m를 5번에 나누어 달려야 하는 느낌의, 아쉬움이 남는다는 겁니다.
뭐 그래도~ 가장 좋은 방법이 이 방법이니, 저는 "목"을 보충하시는 걸 가장 추천드리는 편인데요^^
허나 사주 자체에 목 기운이 없다면 이 방법을 쓸 수 없으니~
다른 방법을 잘 활용해 보셔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방법을 고를 때에는, 내 사주 속~ 오행의 조화가 어떤지를 잘 따져보아야 하는데.
만약 사주에 없어도 대운에서 강하게 들어온다면 함께 쓸 수 있으니~
대운 역시 추가해서 살펴 보아야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해서, 수 기운이 많을 때~ 특징과, 장단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사주에 수가 없을 경우에 대해서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사주에 수기운이 없을 경우??
사주에 수 기운이 없다는 것은, 흐를 수 없음~을 말하죠.
사실상 물이 흐르면서, 금을 닦아주기도 하고, 불을 끄기도 하며, 토를 흙탕물로 만들기도 하고, 목을 키우기도 하니, 저마다~의 오행에 변화를 준다는 건데.
물이 없다는 것은~ 이러한 변화~를 끌어오는 데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을 의미하는 겁니다.
즉 어우러짐~을 만들어 내기 좀 어렵다는 건데.
이런 점을 기본으로 놓고~
수기운이 없을 때의 특징을 정리해 보자면.
- 융통성이 없고, 시야가 좁아 자칫 사기를 당할 수 있음.
- 계절로는 겨울, 시간으론 밤을 의미하니, 불면증, 우울증 등의 정서적 불안이 심할 수 있음.
- 우리 몸을 흐르며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야 하는데, 그 에너지가 부족한 셈이니, 쉽게 지침(에너지 레벨이 낮음)
- 좋게 보면 솔직한 성향이지만, 나쁘게 보면, 누군가에게 약점이 잡히기 쉬운 성향임.
- 몸에 수분이 부족하니, 피부가 건조하고, 변비가 생기기 쉬우며, 수 기운의 흐름이 원활치 못해, 혈액순환 문제, 호르몬 문제를 야기하며, 몸이 잘 부음.
- 겁이 없는 성격으로, 무모한 도전을 하기 쉬움.
- 사소한 일, 디테일한 부분을 신경쓰지 않다가, 자칫 뒤에 탈이 나기 쉬움.
- 신장, 방광, 생식기, 정력이 약할 수 있음.
보통, 이렇게, 수 기운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 부족한 기운을 보충해 줄 필요가 있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컬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수에 해당하는 검은색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잘~ 사용하는 것!!
그리고, 음식을 좀 짭짤하게 먹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만약!! 수 기운이 많은 분들이시라면, 이와 반대로~ 검은색 사용은 최대한 줄이고, 음식은 싱겁게~ 드셔야 겠죠^^
뭐 요즘에야 저염식 식단이 유행하고 있지만, 이게 모든 분들에게 다 똑같이 통용되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이렇게 해서~ 수 기운이 많은 사주의 특징과 장단점, 많을 때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수 기운이 없을 때의 특징과, 보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 께서도 만세력 잘 확인해 보시고!!
저마다 어떤 기운이 많고, 어떤 기운이 부족한지 체크해 보세요.
글자를 몰라도~ 컬러만 가지고도 충분히 식별 가능하니, 어렵게 생각하진 마시구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