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공부하기/오쇼젠 타로

오쇼젠 타로 마이너, 불6 "성공"카드

by ★맑은 하루★ 2021. 8. 31.
반응형

 

불6 Success 카드입니다.

지구 위를 사뿐히 걷고 있는 호랑이, 그리고 그 위에 올라타 성공을 만끽하고 있는 사람, 형형 색색의 종이들이 흩날리며, 축하~ 폭죽을 터트려주고 있는 듯한 분위기.

정말 딱~ 그대로, 이 카드의 타이틀을 고스란히~ 빼다 박아놓은 듯한, 이미지가 그려진 카드죠.

 

여기에서 포인트가 되는 것은, "지구"를 자유롭게~ 누비고~ 돌아다닐 만큼, 그 성공의 스케일이 "크다는 점" 아닐까 합니다.

그러니까, 솔직히~ 이 정도 성공이라면, "개인의 소소한 성공"이 아닌, 상당히 큰~ 성공을 의미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데요.

실제로 이 카드는, 웨이트 계열의 완즈6 카드 속, "사람들에게 축하 받으며 퍼레이드를 하는" 그 이미지와 상당히 많이 닮아있죠.

하지만, 약간 다르게 보는 것은, 웨이트에서의 완즈6번의 경우 많은 사람들과 경쟁을 했고~ 그 중에서 "나"라는 존재가 승자가 되었지만, 사실 그러면서도~ 모두가 승자가 된 듯해 보이는 분위기 때문인데요.

그런 까닭에 오쇼젠 타로의 불6 성공 카드는, 훨씬 더 큰 스케일~의 성공이며, 독보적인 성공~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헌데 사실 이 카드, 불 6 성공 카드는.

그 성공의 스케일이 압도적일만큼 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성공 또한 한 때일 뿐"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웨이트 카드 속 완즈 6번이 말해주듯, "혼자 기뻐하고 혼자 만끽하기 보다는, 함께 고생한 이들과 그 기쁨을 나누어야 한다."는 점을, 이야기해주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그렇게 해야, 지금 이 순간의 성공이 지나간 후~ 다 함께 힘을 합쳐, 더 큰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음을 기억하라고도 말해주고 있는데요.

 

사실, 모든 "성공"도, 또 "실패"도 그리고 그 외의 많은 경험들도, 결국 "지나가게 마련"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이 카드를 뽑은 나는 조만간 크게 성공할 것이며, 그 성공은 "쉽게 얻어진 것"이 결코 아니라, "굴하지 않고 도전을 받아들였기에 주어진 것"이니, 충분히 "만끽"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산의 정상~에 오르면, 내리막을 마주해야 하는 것처럼, 또다시 내려가야 한다는 점을 직시해야 한다는 것이죠.

하여, 조만간 다가올 성공의 순간을 온 마음으로 만끽하되, 그 기쁨을 혼자만 누리기 보단 다 함께~ 누려야 한다고.

그리고, 잠시 쉬어가야 하는 순간이 와도~ 지금 이 순간의 기쁨을 떠올리며~ 그 다음의 성공을 향해~ 에너지를 비축해야 한다고, 이 카드는 말해주고 있는 것이죠.

 

 

하여, 이 카드를, "사업을 하고 있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너무 많은 고비를 만나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게 맞는 선택일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뽑았다면, "이제 곧 큰 성공을 맞이할 것입니다. 충분히 기뻐하고 충분히 만끽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참고 나아가세요. 그리고~ 성공의 순간을 최대한 함께 즐기되, 자만하지 말아야 합니다"라는 답변을 드릴 수 있겠죠.

그리고, 만약~ "연애중인데 이 사람과 결혼을 고민해 봐도 될까요?"라고 물으신다면, "나름 스케일이 있고, 리더십이 있는 분이십니다. 결혼해서 함께 살아갈 배우자로서 괜찮은 사람입니다. 다만 성향 자체가 강하기 때문에 부딪칠 수도 있으니, 잘 맞춰 살아갈 수 있을지~ 성격적인 부분에 대해 고려해 보세요." 라고 답변 드릴 수 있겠네요.

 

그러니까, 이 카드는, 무조건 좋고~ 행복하기만 하다기 보다는.

그 순간도 어쨌든 "지나가며", 삶이라는 것은 당연히 굴곡이 있는 것이니, "행복의 순간을 충분히 즐기되", "자만하여 실수하고~ 무례한 사람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음을 기억하셔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