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공부하기/오쇼젠 타로

오쇼젠타로 마이너, 물3 "축제"카드

by ★맑은 하루★ 2021. 9. 5.
반응형

 

물3 "Celebration" 카드입니다.

사실 이 카드는 그냥 이미지만 봐도~ 그리고 타이틀만 봐도~ 그 뉘앙스를 분명히 알 수 있는 카드죠.

빗속에 춤을 추는 세 명의 여인들.

여인들은, 아주 즐거운 표정으로, 머리에는 화관을 쓰고 각각 다른 컬러의 편해 보이는 치마를 입고, 물 위를 첨벙거리며~ 가벼운 몸짓으로~ 춤을 추고 있죠.

그리고, 사선으로 내리는 비와 함께~ 꽃잎 같은 것들이 흩날리는 것 역시 보이는데요.

 

헌데 사실, 여기에서 우리가 포커스를 맞춰야 할 부분은.

"과연 이렇게 비가 사선으로 쏟아지고, 바닥에는 물이 흥건한 상황이 즐거운 상황인가?" 하는 점 입니다.

물론, 여성들의 몸짓과 표정만 놓고 본다면, 그리고 타이틀과 연결해 본다면~ 당연히 이 카드의 뉘앙스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할 법 한데.

그러나, 환경적인 부분은 딱히~ 그렇게 즐겁게 보이는 상황도 아니며, 또 축제라는 타이틀이 어울리지 않는 그런 분위기로 보이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아이러니한~ 그러니까 인물과 환경이 서로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해 주는 느낌이 드는 카드인데.

 

 

그렇다면 이 카드는 어떤 식으로 해석해야 할까요??

 

사실, 물3 카드에서, 인물과 환경이 상당히 반대~성향으로 묘사된 것 자체가, 이 카드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

그러니까, 그 환경이 어떻든 간에~ 우리는, 어느 곳에서든 즐거울 수 있고, 축제를 벌일 수 있으며,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죠.

말하자면, 물~자체가 가지고 있는 수용적 성질을 아예 긍정적으로 차용하여 "이 나쁜 상황도 즐기다보면 곧 지나갈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는 카드라는 겁니다.

 

즉, 삶이 계획대로 흘러가는, "예측 가능한 것"이 결코 아님을 받아들이고.

그때 그때의 그 상황에서 즐기다보면, 결국 상황은 나아질 것임을 말해주는 건데요.

사실 생각해 보면, 우리가 힘든 상황을 마주했을 때, 인상쓰고 눈물 흘리고 주저 앉아 있는다고 해서, 상황이 바뀌지는 않거든요.

결국 우리가 경험하는 그 모든 삶 속의 상황들은, 그냥 상황들일 뿐이며, 실제로 우리가 그것을 "좋게" 또는 "힘들게" 받아들일 뿐이더라는 겁니다.

그저 순리대로 흐르는 것들 속에서~ 우리의 감정~이 우리 자신의 행동을 좌우하는 것임을 기억하란 말이죠.

상황이 급변한다고 해서 당황하지도, 또 극단적으로 받아들이거나, 비관적으로 좌절하지도 말라고.

그것이 쉽지 않겠지만, "받아들이고, 오히려 즐기라고" 오쇼젠 타로 물3 카드는 우리에게 이야기해주고 싶은 겁니다.

 

 

하여 이 카드를, "회사에서 새롭게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함께 하는 사람들은 너무 다 좋은데, 일이 너무너무너무~ 힘이 듭니다. 잘 해낼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뽑으셨다면, "물론 힘들고 만만치 않은 프로젝트이긴 합니다. 허나 함께 일하는 분들 모두 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한데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분들이시니, 최선을 다해 노력해 보세요. 잘 해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는 해석을 해 드릴 수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상황은 만만치 않을 수 있지만, 마음가짐을 긍정적으로 한다면 충분히 그런 상황도 헤쳐나갈 수 있음"을 말해주는 카드가 바로 이 카드라는 이야긴데요.

 

 

헌데!! 이런,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해주는 이 카드도, 사실 부정적으로 읽히는 분야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연애운~인데요, 카드에 세명의 사람이 등장했고, 이 셋 중 두명의 얼굴은 매우 밝고 유쾌해 보이지만, 한명의 얼굴은 보이질 않죠.

물론, 춤을 추고 있으니 괜찮을 것 같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등장인물이 셋이라는 것은, "삼각관계"의 가능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 카드 하나만 가지고 판단을 내릴 수 없으니~ 추가 카드를 더 뽑아보시긴 해야 겠지만.

어쨋든 약간의 의심은 할 수 있는 상황이긴 하단 겁니다.

특히, 연애중인 분이시라면~ 서로에 대한 마음이 식지 않았는지, 한번쯤 고민해 보실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그와 더불어, 이 카드는, 결혼과 관련하여, 상대방의 부모님~의 간섭~이 있을 수 있음을 말해주는 카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역시 추가카드를 뽑아 보아야 하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즉, 카드의 느낌은 너무도 좋아 보이지만, 사실 상황이 그리 좋지 않은 것~도 그렇고.

또, 연애운이나 결혼 관련해서는 그리 유쾌하게 읽히지는 않는 카드고.

그래서 상황에 따라 추가카드도 뽑아보셔야 하는 카드임에는 분명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