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의 아름다움은, 오래전부터 잘 알려져 왔죠.
꽃다발 속 주인공으로 돋보이며, 여전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각종 축하선물용으로 꾸준히 선택받는 녀석 또한 바로 이 장미꽃 아닐까 합니다.
졸업식이든, 공연 축하용이든, 로즈데이 선물이든.
누가 뭐라 해도 장미꽃은, 축하 선물용 꽃으로는 가장 잘 어울리는 꽃이 아닐까 싶은데요^^
게다가 최근 품종개량으로, 핑크색 장미, 노란색장미, 파란색 장미 등, 다채로운 장미가 만들어 지면서, 그 인기는 더욱 높아져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꽃다발 속 주인공으로 늘 빛나는, 장미꽃의 색상에 따른 의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색상별 장미꽃의 꽃말은??
1. 빨간색 장미 꽃말
우리가 가장 흔히, 보편적으로, 오래 알아온 장미가 바로 빨간색 장미죠.
많이 알려졌고, 가장 기본이며, 흔하지만, 그만큼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빨간색 장미의 의미는 "불타는 사랑", "정열적인 사랑", "존경", "열정"입니다.
보편적으로 누구에게나 선물 가능하지만, 보통은 "연인"에게 "사랑"을 담아 선물하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겠죠^^
2. 하얀색 장미 꽃말
하얀색, 흰색 장미 역시, 선물용으로 가끔씩 사용되죠.
깨끗함의 상징인 하얀색 장미는, 그만큼 "순수함"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하얀색 장미의 의미는 "청순", "순결",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3. 노란색 장미 꽃말
노란색 장미는, 선물용으로 그리 많이~ 사용되진 않습니다.
물론, 선물용으로 "예쁘니까" 노란색 장미를 구매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긴 하지만, 사실 그 의미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노란색 장미의 꽃말이 "사랑의 감소", "질투"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뭐, 노란색 장미의 꽃말을 알고 선물하기 보단, 모르고, 그냥 예뻐서 선물하시는 경우가 대부분 아닐까 싶네요^^;;
4. 분홍색(핑크색)장미 꽃말
분홍색 또는 핑크색 장미는, 사실 "메인"보다는 약간의 "사이드"느낌이 강합니다.
그러니까, 빨간 장미 사이사이에 섞어주면, 꽃다발을 더욱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이야기인데요.
그 의미 자체도, "감사", "행복한 사랑", "맹세"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특히 빨간색 장미와 잘 어울리죠.
허니, 만약 여러분들께서 사랑하는 연인에게 장미꽃 선물을 하시려 한다면, 빨간색 장미와 분홍색 장미를 적절히 섞어서 선물하시기를 추천~드려봅니다^^
5. 파란색 장미 꽃말
파란색 장미는 사실, 원래는 만들어내기 불가능에 가까운 장미였다고 해요.
헌데 일본 연구팀에 의해 파란색 장미가 개발이 되었고, 그런 이유로 파란색 장미의 꽃말은 "기적"이 되었다고.
사실 파란색 장미의 꽃말은 "기적"뿐 아니라 "성공"을 의미한다고 하죠.
허니 업무상, 공적으로 알고 지내는 관계에서 선물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6. 보라색 장미 꽃말
보라색 장미는, 약간 "기품"이 느껴지죠.
빨간색 장미가 열정, 청년의 느낌이라면, 보라색 장미는 스승님 등, 연장자에게 드리기 좋은 장미꽃 같단 느낌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그 의미 역시 "존경", "기품"이라고 해요.
하여, 많은 분들께서 스승님께, 보라색 장미꽃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섯개, 장미꽃의 색상에 따라 달라지는 꽃말을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제가 어릴 적만 해도, 이렇게 다양한 컬러의 장미는, 거의 구경도 못했던 것 같은데, 지금 정리하다보니 참 "다채롭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저는 예전에도, 지금도 쭉 사랑받는, "빨간색 장미"가 가장 좋습니다.
스테디셀러가 달리 스테디셀러인게 아니란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