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2 "Moment to moment" 카드입니다.
확실히 오쇼젠 마이너 무지개 카드들은 보는 맛이 있죠^^
무지개 컬러~를 사용하여 카드 자체의 분위기도 유쾌하고, 또 뭔가 통통 튀는 것이 음악을 듣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 구성이 대부분이거든요.
그리고 그 중 제가 좀~ 좋아하는 카드 중 하나가 바로 이 카드, 무지개2 "순간에서 순간으로"카드입니다.
카드의 이미지를 보면, 한 남자가 아주 가벼운 발놀림으로~ 춤을 추듯~ 가뿐하게~ 징검다리를 건너고 있죠.
그리고 그 배경으로 수놓아져 있는 파도는 예쁜 무지개색으로 표현되어 더욱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다 주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 무지개빛 파도들 중간에 아주 어렴풋하지만 건물같기도 하고, 네모진 상자 같기도 한 것들 역시 보입니다.
얼핏~ 보면 스쳐지나갈 수 있을 만큼 그 형태가 확실히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분명히~ 이 도시, 네모 상자는~ 이 카드의 이미지 속에 그려져 있는데요 헌데 사실 이게~ 이 카드의 의도죠^^
그러니까 이렇게 "흐릿"하게 그려진 것 자체가, 상당히 큰~ 의미라는 겁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설명드려 보자면.
어렴풋이 보이는 건물들로 이루어진 도시~는 우리에게 "지금 우리가 신경쓰지 않아도 될 공간과 시간"을 말하며.
그러니까, 지금 우리는~ 과거에 했던 일에 대한 후회라든가~ 미래에 꼭 가져가겠다~고 의지를 불사르는 그 무언가에 "집착"할 이유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저, 지금 이 순간, 내가 하고 있는 그 일에~ 집중할 것을!!!
그리고, 그 일에 집중하면서도 즐거움을 잃지 말 것을!!!
가벼운 마음으로~ 실수하면 다시~ 도전하면 되니, 부담없이 즐길 것을!!
이 카드는 우리에게 말해주려는 것이죠.
어차피 과거는 지나온 것이며.
미래는 아직 다가오지 않았으니.
지금 이순간~ 우리의 현재에 최선을 다하라고.
그렇게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한 사람만이~ 현재를 즐기며~ 나다운 삶을~ 가벼운 발걸음으로 사뿐히~ 밟아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딱~ 그렇게 이해하면 되는 카드가 바로 이 카드라는 겁니다.
그래서 이 카드를, "남자친구가 뭔가 숨기는 게 있는 것 같아요. 어떻게든 알아봐야 될까요? 물어보면 대답해줄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뽑으셨다면, "남자친구 분께서는 과거의 일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이십니다. 그러니까 무언가 숨기는 게 정말 있다면~ 그것은 과거의 일이라기 보단 현재~진행중인 일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하지만 현재 진행중인 일이라 하더라도, 딱히 숨길만한 일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저 그 관심이 크지 않은~ 부분이라 이야기하지 않는 것 같단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남자친구 분 성향 자체가~ 현재에 집중하는 성향이다보니, 여자친구분께서 과거의 이야기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것을 상당히 불편해 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지금 즐거우면 된 거지, 과거가 뭐 그리 중요한데?'라는 스타일이란 건데요. 만약 여자친구분께서 이와 정 반대되는 성향이시라면, 사실 이 연애는 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헌데 만약 만나신지 오래된 연인 사이시라면, 저는 오히려~ 이런 남자친구 분의 '현실에 충실'하는 성향이, 미래의 배우자감으로는 딱히 좋아 보이지 않아서, 생각을 좀 해 보십사 당부드리고 싶네요."라고 장문의 답을 해 드릴 수밖에 없겠죠.
또한, "지금 하는 일과 전혀~ 다른 일로 이직을 준비중입니다. 저에게 잘 맞는 일일까요?"라는 질문에 대해 이 카드를 뽑으셨다면, "기대되는 일이고~ 상당히 즐거운 일이며, 성향도 잘 맞는 일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완벽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일도 아니고, 미래~에 대한 확신이 강한~ 일도 아닐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있고, 스스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이니, 즐겁게~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네요"라는 답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까 이 카드 역시 해석하실 때~ 그 상황에 따라~ 긍정일 수도~ 부정일 수도 있는 카드인 겁니다.
사실상, 묵직한 기대치를 가져야 하는 순간~ 이 카드를 뽑는다면 그건 좀 걱정되는 부분일 수 있지만.
지금까지 너무~ 힘들었고 지쳤었다면, 오히려 이 카드는 "이제 너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라며, 힐링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카드가 되는 셈인데요.
뭐 삶의 모든 순간~을 다 이렇게 "현재를 산다"는 마인드로~ 살아가는 건 안되겠지만.
그래도 가끔씩~ 이런 카드가 간절해 지는 순간들이 우리를 찾아오지 않나 싶어요.
저 역시도~ 번아웃 되었던 상황에서 빠져나오기까지~ 이런 메시지~를 참 많이도 기다려 왔던 것 같은데요.
허니 이 카드를 뽑으신 분들이시라면, 지금 나에게 사소할 지 모를 "자유"를 선물해 주세요.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집착이, 현실의 나를 고통스럽게 하고 있음을 깨닫고.
짧게나마 현실 속의 나에게 "자유"를 선물해 보시라는 간곡한 당부를 드리고 싶은 카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