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공부하기/오쇼젠 타로

오쇼젠 타로카드 마이너, 무지개7 "인내"카드

by ★맑은 하루★ 2021. 9. 23.
반응형

 

무지개7 "Patience"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인내라는 타이틀과 너무도 잘~ 매칭이 되는 이미지로 표현되어 있죠.

임신을 한 여인이 편안하게 앉아 눈을 감고 있습니다.

그녀의 머리 위에는, 달의 모양이 바뀌는 것~을 통해 시간이 흐르는 것을 표현해 두었고.

이미지 전반의 컬러는, 다채로운 무지개 색으로 그라데이션 되어 있는데요.

그러니까 말 그대로~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가길 기다리라"는 말을 해주는 카드인 겁니다.

 

뭐 사실 그런 이유로, 이 카드를 뽑은 분들께 더 드릴 수 있는 말은 없습니다.

어떤 행동을 하든, 결국에는 어느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그 기간 동안 기다리며, 인내하고 그러면서 준비해 나가면 된다고, 이 카드는 딱~ 그 이야기를 하고 있는 셈이거든요.

억지로 무언가를 해 낼 수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길 기다려야 한다는 의미에서.

이 카드는 이미지도~ 타이틀도~ 너무 잘 매칭이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문제는, 시간이 금~인 현대인들에게, 이 카드의 메시지는 참 "답답"한 메시지라는 점이죠.

억지로 뭘 하려고 해도~ 어차피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니.

유난히 현대인들에게 견디기 힘든~ 카드가 바로 이 카드~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뭐 우리나라 사람들 처럼~ "빠름~빠름~"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이 카드는 더더욱~ 독 같은 카드인 셈이죠.

 

허나, 그렇기에~ 이 카드는, 성격 급한 현대인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기다림"을 가르쳐주는 카드이기도 한 셈입니다.

그저 빠르게~만 해서 해결할 수 있는 일도 있지만.

기다림을 통해~ 잘 "익혀"야 하는 일들도 분명히 존재하며.

그 "기다림"은, 우리를 더욱 성장케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기에.

기다리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이 카드는, "쓴 약"같은 처방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이 카드를, "결혼까지 고민하고 있는 남친이 있습니다. 헌데 도무지 결혼 이야기를 꺼내지 않네요. 제가 먼저 이야기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뽑으셨다면, "조금 더 기다리세요. 남친분께서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니고, 그저 좋은 때를 기다리고 있는 듯 합니다. 괜히~ 조바심 내며 먼저~ 이야기를 꺼낸다면, 오히려 긁어 부스럼이 될 수 있으니,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결혼 이야기를 꺼낼 것이라고 믿고 기다려 보셨으면 합니다"라는 답을 드릴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새롭게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헌데 제 계획대로~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이대로 괜찮은걸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이 카드를 뽑으셨다면, "서서히 무르익어야 하는 사업이신듯 합니다. 사실 우리는 어떤 일을 진행하기 전에, 많은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하고~ 그 계획대로 착착~ 진행될 것이라 여기지만, 그게 꼭 그렇게 되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하시려는 그 일 역시, 무르익기 위한~ 시간이 필요한 사업이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오히려, 부족하다 여기시는 부분~ 약간 아쉬운 부분을 좀 더 보완~하면서 열매가 익기를 기다려 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라는 답을 드릴 수 있겠죠.

 

 

그러니까 이 카드는, 좋게 말한다면~ "결국엔 좋은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지만.

나쁘게 말하자면, "기다려라~ 인내하라~"거든요.

따지고보면 기다리면 될 일일 테지만, 시간이 금~인 현대인들에게, 이 카드 진짜 "답답~"한 카드일 수밖에 없거든요.

뭐 손 쓸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니까요.

 

하지만 사주적으로 잘 생각해보면.

나무가 자라나고, 꽃이 예쁘게 피어나고, 그 꽃이 지면서 열매를 맺고, 열매가 익어가는.

그 모든 과정들은~ 결국 계절이라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자연스레 이루어지는 일이거든요.

그리고, 누가~ 억지로 열매를 빨리 익히려고~ 약물도 주사하고~ 다양한 방법을 써서 익힌다면, 사실 그 열매 맛이 참~ 없더라는 거죠.

 

 

그만큼~ 세상 속 어떤 일들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일들이 있는 법이기에, 아무리 마음이 급하다 해도~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는 말을 이 카드는 우리에게 해 주려는 거죠.

자연의 섭리에 대해~ 그 흐름은 거스를 수 없음을~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오히려 그 시간을 잘 써먹어 보라는 겁니다.

그렇게~ 열매가 무르익어 가는 시간동안~ 그 열매에 종이봉투도 씌워주고~ 햇볕도 잘 쬘 수 있게 가지치기도 해주면서, 그 열매를 지켜내는 "인내의 과정"을 통해~ 우리는, 다디단 열매도 얻고~ 또 나무도 더욱 튼튼히 키워낼 수 있을 것이며.

그로인해~ 이후에 키워낼 열매는 더욱~ 탐스러운 열매가 될 것임을 기억하세요.

 

기다림이라는 것.

인내한다는 것.

이러한 "시간을 들이는 일"들은, 그저 "답답"하기만 한 일이 아니며, 충분히~ 그만한 보상을 가져다줄 일들임을.

우리는 이 카드를 해석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